살며, 사랑하며, 이야기를 나누다

[양재시민의숲역 카페] 평점 4.9 로스터리 핸드드립 데이트 카페 "잔상" 본문

여행, 놀거리/맛집 추천

[양재시민의숲역 카페] 평점 4.9 로스터리 핸드드립 데이트 카페 "잔상"

러블리시스터즈 2025. 2. 20. 00:38
반응형

 

양재시민의 숲은 많은 분들이 데이트하는 장소이기도 하고, 따뜻한 봄에는 벚꽃 데이트를 하기에 너무 좋은 곳입니다. 

또한 추운 겨울에는 넓은 공원과 농구, 테니스장 등의 운동 시설이 있어 아이들과 산책으로 가족단위 모임도 많은 분들이 즐겨 오시는데요, 덕분에 이곳 주변으로는 맛집도 많고 예쁜 카페도 많아서 입과 눈이 즐거운 곳 중의 하나입니다. 

 

오늘은 양재시민의 숲역 카페 맛집으로 평점 4.9에 해당되는, 로스터리 카페 잔상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평점이 너무 좋아서 의심했고, 두 번째로 주차장이 없어서 아쉬움에 고민을 하였는데, 다행히 카페 잔상 바로 맞은편에는 양재근린공원공영주차장이 있어서 평점을 믿고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카페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왔다 갔다 하다 봤었던 곳이었고, 엔틱 한 실내 분위기와 조명에는 대부분의 소개팅 혹은 데이트 커플들이 많았습니다. 

 

 

카페 잔상의 경우 '오래도록 잔상이 남는 커피로 보답하겠습니다' 라는 타이틀로 소개가 되었고, 한국커피협회 평가위원이 운영하는 로스터리 카페로 유명했습니다. 잔상에서는 매장 내 모든 커피 음료를 스페셜티등급 커피만 제공한다고 하며, 제공되는 모든 음료의 원두는 직접 로스팅, 모든 디저트는 직접 제조하여 판매한다고 합니다. 

 

핸드드립을 좋아하는 분의 경우, 이런 커피 숍에 방문하여 커피 한잔 마시는 행복이 있는데요, 다양한 원두를 만나보실 수 있는 양재시민의 숲역 카페 맛집 "잔상"입니다. 

 

 

 

모든 소품과 분위기는 엔틱하고 살짝 어두운 분위기라 데이트 하기 좋은 분위기였습니다. 대신 공간이 협소한 관계로 평일 점심시간(12-13시) & 주말, 공휴일 노트북사용 자제 (매장 내 사용가능한 콘센트 없음) 를 부탁드린다는 안내 문구가 있었습니다. 



 

[ 카페 잔상 메뉴 ] 

잔상커피, 핸드드립 커피, 양재동 밤피아, 파나마게이샤, 아메리칸뷰티, 체리스플래쉬 등 다양한 커피 메뉴

많지는 않지만 확실하게 맛있는 디저트 (얼그레이오렌지케이크)

 

저는 대표메뉴로 표시되어 있는 양재동 밤피아, 과테말라 산타모니타, 얼그레이오렌지케이크를 주문하였습니다.

 

 

 

양재동 밤피아 

오랫만에 달달하고 따뜻한 커피가 먹고 싶어 주문하였는데 비주얼도 너무 예뻤습니다. 

고소한 견과류와 밤이 들어가 있고, 예쁜 나뭇잎 모양의 쿠키(?)가 올려져 있는데, 부드러운 크레마와 우유커품까지 잘 어우러져 왜 많은 분들이 소개팅 장소로 오시는지 알 수 있는 비주얼과 맛이었습니다. 

단, 저는 워낙 커피를 연하게 마시는 사람이라 잔상의 커피는 대부분 진했습니다. 미리 연하게 해달라고 부탁하셔야 해요.

 

가격 6,500원  

개인적 만족도 ★ ★ ★ ★ ☆

 

 

 

과테말라 산타모니타 

"아티틀란 호수의 비옥한 토양과 높은 해발고도, 숙련된 농부들이 만나 탄생한 커피, 카라멜의 달콤함과 구운 호두의 고소함, 블루베리의 여운이 느껴지는 커피"라고 되어 있지만, 그 모든 향이 느껴질 만큼 미각적인 감각을 가지고 있지가 않네요 ^^;; 하지만 특유의 고소한 향이 느껴져서 좋았고, 부드럽게 마실 수 있어서 달콤한 디저트와 더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가격 6,000원  

 개인적 만족도 ★ ★ ★ ★ ☆

 

 

 

 

 

얼그레이오렌지 케이크

제가 얼그레이 케이크를 좋아하는데, 요즘 맛있는 카페가 많이 없어져서 아쉬웠었습니다. 하지만 오랫만에 향긋한 얼그레이 오렌지 케이크를 만나니 얼마나 반갑던지요 :) 사실 카페에 방문하게 된 이유의 50%가 이 얼그레이오렌지케이크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기대가 크면 실망할 수도 있는데, 카페 잔상의 얼그레이 오렌지 케이크는 향긋한 얼그레이 향에 달콤함과 상큼함까지 어우러져 커피와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디저트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카페 잔상에 방문 시 요 얼그레이 케이크를 드셔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저는 순식간에 하나를 다 먹고, 결국 다시 하나 더 주문하였습니다. 

 

 가격 5,000원  

 개인적 만족도 ★ ★ ★ ★  

 

 

 

화장실도 내부에 있어 깔끔하고, 매장이 크진 않지만 분위기가 좋았던 양재 카페 맛집 핸드드립 카페 잔상. 

양재시민의숲에 방문하셔서 커피가 맛있는 카페를 찾으신다면 이곳 로스터리 잔상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